고용 불안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대안이 필요하다.
저자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네트워크 마케팅" 이라는 대안을 제시한다.
"세상에는 물통을 져 나르며 살아가는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파이프라인을 꿈꾸며 멋진 미래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
"시간과 돈을 교환하는 행동,
즉 물통을 나르는 함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자신만의 파이프라인을 찾으십시오."
-이영권, 사이드 잡 더블 잡 본문 中-
파이프라인 찾기 - 네트워크 마케팅
미래에는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 대신 프로슈머(Prosumer-소비자가 유통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가 등장할 것이다. 소비만 강요당하던 소비자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생산 과정에 직접 자신의 의사를 반영하게 된다. 이런 물결을 무시하는 기업은 도태될 것이다.
-앨빈 토플러-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의 유통비용(임대비, 인테리어, 운송비, 인건비, 광고비)을 절감시켜 질 좋은 상품을 만들면
소비자들이 사업 파트너가 되어 유통 업자의 역할을 담당한다.
즉 광고 홍보 역할을 소비자가 대신하고
캐시백 시스템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에 기여한 만큼 보답을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소비자는 소비 활동을 하고 생산자는 생산 활동에만 집중하여
둘 다 돈을 버는 '윈윈전략'이 성립된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 비교적 싼 값으로 우수한 제품을 구입하는 절약의 효과
- 무한 연속 소개로 반복 매출이 계속 형성 -> 무한한 시장성
- 많은 자본을 가지고 있지 못하는 평범한 일반인들이 손 쉽게 자영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
- 고령화 시대가 되어도 할 의욕만 있다면, 신체적 능력만 따라준다면 언제까지라도 지속 가능
- 투잡(더블잡), 부업의 개념으로 할 수 있는 일
여담이지만 위에서 말하는 이유가 모든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이 정말 우수한지, 무한 연속 소개로 반복 매출이 인정되는지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를 고를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지인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권유도 받았다.
나는 네트워크 마케팅이라는 말을 처음 들었을 때
"그거 다단계 아니야?" 라고 되물었었다.
'나쁜 것, 불법, 사기, 사재기, 피라미드, 옥장판...' 등의 온갖 부정적인 단어가 포함된 말이었다.
정보란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잘못된 의식을 배우거나 옳지 않은 사고를 전해 듣지 마십시오.
-이영권, 사이드 잡 더블 잡 본문 中-
내가 교만했다.
무지함에서 오는 교만이었다.
알지도 못하면서 무조건 나쁜 거라고 치부해버렸다.
나쁘기는커녕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에게 돌려주는 혁명적인 유통 방식이다.
일부 사람들이 시스템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잘못된 방법으로 사업을 진행했을 뿐이다.
우리는 가끔 본질이나 진실을 파악하지도 않고 자기 마음대로 상상하거나 지레 짐작하여 남을 비판하거나 어떤 상황을 비판하기만 합니다.
"본질"을 보려는 자세를 갖추십시오.
"본질"을 알면 시각이 달라집니다.
교만과 아집, 편견을 버리십시오.
그래야만 세상이 제대로 보이고,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속에서 기회를 안아볼 수 있습니다.
-이영권, 사이드 잡 더블 잡 본문 中-
여러 권의 경제 서적을 읽으면서 나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비전을 보았다.
이 책도 그중 하나였다.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많은 자본도 필요 없고 시도해서 손해 보는 것도 없다.
'더 빨리 알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조금 있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는 나중의 문제이다.
시작이라도 해봐야 잘 할 수 있는지 아닌지를 알 것이 아닌가!
편견을 버리고 기회를 잡길 바란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수익 파이프라인으로 아주 매력적인 시스템이다.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2] (0) | 2022.08.21 |
---|---|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1] (0) | 2022.08.15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0) | 2021.06.23 |
왜 네트워크마케팅인가 (0) | 2021.06.16 |
한국사회 최고의 기회 - 네트워크 마케팅의 진실과 비전 (0) | 2021.06.10 |
댓글